샤워시설 깨끗한 캠핑장 어디가 좋아요?
캠핑을 망설이게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화장실과 샤워실 문제입니다. 아무리 뷰가 좋아도 씻는 곳이 지저분하거나 뜨거운 물이 안 나오면 다시는 가고 싶지 않아지죠. 특히 아이나 여성분들에게는 더욱 민감한 부분입니다. 그래서 준비했습니다. 호텔급 시설은 아니더라도, "우리 집보다 깨끗하다"는 후기가 자자한 위생 관리 끝판왕 캠핑장들입니다. 개별 샤워실이 있어 프라이빗하게 씻을 수 있거나, 수시로 청소하여 물기 하나 없는 쾌적한 시설을 자랑하는 곳들을 만나보세요.
🏆 추천 캠핑장 BEST 3
🍯 테마별 꿀팁 (Honey Tips)
- ✓개별 샤워실(프라이빗 샤워룸)이 있는 곳은 예약이 매우 빠르니 1순위로 선점하세요.
- ✓드라이기가 비치되어 있는 곳도 있지만, 공용인 경우가 많으니 개인 드라이기를 챙기면 편리합니다. (전력량 확인 필요)
- ✓샤워실 이용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(보통 밤 10~11시 마감)가 많으니, 미리 씻는 시간을 확보하세요.
궁금해요! (FAQ)
Q. 온수는 24시간 나오나요?
대부분 나오지만, 온수 탱크 용량 문제로 사람들이 몰리는 시간(저녁 식사 직후)에는 미지근할 수 있습니다. 조금 일찍 씻거나 늦게 씻는 눈치 게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Q. 개별 샤워실 추가 요금이 있나요?
사이트 비용에 포함된 프리미엄 캠핑장도 있고, 5천원~1만원 정도의 추가 요금을 내고 예약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.
Q. 화장실 휴지는 있나요?
관리가 잘 되는 곳은 대부분 비치되어 있지만, 만약을 대비해 두루마리 휴지 1롤 정도는 개인 가방에 챙겨 다니는 센스가 필요합니다.
